전남도, 2021년도 양식어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 서두르세요!

작성일 :
2021.01.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56
전남도, 2021년도 양식어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 서두르세요!
- 전남해양수산과학원 관할 지원에 신청 및 접수 -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박준택)은 “「2021년도 양식어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대상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1. 1.~1. 31.까지 한 달간 이며 어업경영체로 등록된 양식어가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 사료가격 상승에 따른 어가 경영 부담 완화 및 안정화 도모(융자)

이번 지원규모는 전국 1,000억원 이며 이는 지난해 693억원 대비 44.3% 증가한 수치이다. 지난해 전남도는 345개어가 300억원을 융자 지원하였다.

지원대상은 어류, 새우류, 자라류, 패류 양식어가 등으로 수산업법, 양식산업발전법, 수산종자산업법 등에 따른 양식어업면허, 허가, 신고를 등록하고 배합사료를 사용하는 어업경영체*이다.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에 따라 경영정보를 등록한 어업인(어업법인)

지원금리는 연 1%, 상환조건은 양식어종에 따라 ▲ 패류는 2년 분할상환 ▲ 넙치, 조피볼락, 돔류, 뱀장어, 새우류, 자라류 등은 1년거치 2년 분할상환으로 구분되며 어가당 최대한도 금액은 2억원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어업인(어업법인)은 사업신청서, 신용조사서, 배합사료 구매 계획서, 양식업 면허·허가·신고증, 어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을 구비하여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 관할 지원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청(http://www.jeonnam.go.kr) 및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http://ofsi.jeonnam.go.kr)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를 확인하거나 관할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준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으로 어려운 양식어가 경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더불어 국내 양식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