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미래 수산인력양성 전문교육 실시 !!

작성일 :
2023.04.1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07
(제공일자) 2023-04-17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은 “도내 수산계 고등학교(완도수산고, 여수해양과학고, 신안해양과학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9일부터 5월 17일까지 3차례 수산실무 현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별 2일간 진행되며 전남해양수산과학원 각 부서의 연구 실험실에서 진행되는 실습과 이론교육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확대하여 교육 내용을 세분화, 전문화했다.

교육과정으로는 김 표본 제작, 수산생물 질병검사 방법, 수산물 안전성 조사 관련 실험 실습과 연어 종자생산, 담수 관상어 양식방법 등 분야별로 현장에서 직접 보고 실습해 보는 현장실무 학습과정으로 구성했다.

수산계 고교생 실무교육은 2019년부터 전남 미래 수산인력 양성을 목표로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이 도내 3개 수산계 고등학교와 공동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18명이 수료했다.

특히, 금년부터는 대학진학과 취업을 앞둔 3학년을 대상으로 수산분야 창업, 직업 등의 진로 방향성 제시를 위한 진로 교육과정을 신설했다.

김충남 전남해양수산과학원장은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진로 방향 결정과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면서 “앞으로도 차세대 전남 수산업의 주역인 수산계 학생들에게 최신기술 제공 현장 실무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